2011.03.06 06:45

 

 

 


삼성, 아이팟 잡을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기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중 PMP와 MP3플레이어를 비롯해 무선인터넷(와이파이, WiFi)이 가능한 `갤럭시 플레이어'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플레이어는 기존 MP3나 PMP 제품군과는 달리, Wi-Fi를 통해 삼성앱스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다"며 "안드로이드 2.2(프로요)를 적용해 구글의 최신 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별도 통화용 스피커(리시버)를 추가해 무선 인터넷 전화의 사용성을 한층 높였다고 덧붙였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4.0형 슈퍼 클리어 LCD(WVGA : 800×480)를 적용해 기존 TFT-LCD보다 훨씬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주요 동영상 코덱을 HD까지 지원,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변환 과정 없이 재생할 수 있다.
지상파 DMB도 탑재해 동영상 사용성 또한 극대화했다.

이 밖에 제품 후면에 3.2M 오토 포커스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GPS 기능을 이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삼성앱스를 통해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두께는 9.9mm에 불과하며 무게는 121g으로 휴대성을 살렸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김종인 상무는 "갤럭시 플레이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수 있는 신개념 제품군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멀티미디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내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CES 2011' 전시회에서 갤럭시 플레이어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한다.
[이상규 기자]

 

 

 

Posted by 비만 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