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1.29 01:04

 

 

 


2010 상반기 영어교사 심화연수 이수교사 공개수업 및 연구보고회

 


2010 상반기 영어교사 심화연수 이수교사 공개수업 및 연구보고회


 대전문화여자중학교(교장 김연식)는 2010년 11월 12일(금) 제 1지역 지역자율장학회 8개교 (청란여중, 동명중, 글꽃중, 대문중, 신일여중, 대전중)의 영어교사 및 원어민 교사와 본교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0 상반기 영어교사 심화여수 이수교사 공개수업(수업교사: 김성) 및 연구보고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공개수업보고회에 앞서 3층 슬기샘에 전시된 수업자료와 심화연수 이수교사의 포트폴리오 자료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지고 diamante 시 쓰기를 주제로 2학년 1,2반 심화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TEE (Teaching English in English)수업을 참관하였고, 참석자들은 학생과 호흡하며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영작을 유도한 수업이 보기 좋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심화연수 이수교사의 수업을 참관 후에는 박귀미 교감 선생님의 강평, 수업교사의 자평 및 간단한 심화연수 이수교사의 연수관련 보고회가 이루어졌다. 김 성 교사는 대구UCC 센터에서 이루어진 SIT TESOL 연수개요 및 실제 중학생이 참여하는 실제적인 수업 트레이닝인 SIT TESOL코스만의 특징을 소개하고, 그에 따른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했다. 아울러 심화연수에서 연구하여 현장에 실제적용 가능한 TEE 수업모델 및 학습활동 10개를 연구보고서에 실어 참석한 선생님들이 학교현장에 돌아가서 수준별로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지도안 및 워크쉿을 제공하였다.

 보고회의 수업교사인 김성 교사는 “이번 참가했던  UCC 심화연수처럼 만족도가 높은 실용적이고 알찬 심화연수가 앞으로도 더욱 더 강화되어 영어교사의 지속적인 재교육이 이루어지길 희망하며, 지속적인 재투자는 곧 영어공교육 내실화로 직결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Posted by 비만 달인

티스토리 툴바